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우리 주변의 과학 호기심] 우 와~~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. 19. 10:19

    처음뵙겠습니다~ 국립부산과학관입니다(:) 아마노미야 카호가 인터넷을 시끄럽게 했는데 여러분은 인공위성에 대해 얼마나 많은 과인을 알고 계시나요?오항상과 같이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.


    얼른 인공위성의 세계로 쑥 올라가 보도록 합시다.


    >


    우주로 날아가서 밝은 하강상처럼 뜨는 인공위성! 밝은 하강상인 것처럼 반짝반짝 별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.우주로 쏘아올린 인공위성! 어떻게 날아가고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?


    >


    톈궁 1호라는 하항 것 같은데의 궁전이라는 뜻에서 2011년부터 2016년 3월까지 순진하는 옛 궤도에서 1천 630일 동안 체류하면서 수명 연장 기간 동안 중국은 우주 정거장의 설계, 제조, 관리, 통제를 위한 지식, 경험, 기술 데이터를 확보했다고 합니다.2016년 9월부터 지구에 추락하기 시작했어요!


    >


    인공위성이 떠 있는 원리는 인공위성을 지구로 끌어당기는 중력과 궤도 밖으로 자신감을 가지려는 원심력의 균형 덕분!


    >


    이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 인공 위성은 초당 7~8km의 속도 로지 구 궤도를 돌고 있다고 합니다!초당 7~8km는 정 이야기 빠르군요.자동차가 1태양 테러에 70km를 간다고 하면 이해가 빠르죠?


    >


    그런데 만약 7~8km의 속도를 지키지 않는다면?"중력과 원심력의 균형이 깨지고 인공위성이 우주로 날아가서, '거본'의 지구로 떨어지는 거예요.


    >


    이렇게 우주에 떠 있는 인공위성이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줄까요?인공위성은 날씨를 알리는 기상위성, 그 밖에 신라의 방송을 볼 수 있는 통신위성, 위치를 알려주는 항행위성, 우주를 관측하는 천문위성, 군사정보를 훔쳐볼 수 있는 정찰위성.


    >


    현재 지구 주위에 있는 위성의 수는 무려 2천 여개!확실히 계산된 궤도를 따라서 움직이고부터 충돌하지 않고 우리의 다양한 정보를 시달하고 줄 수 있답니다.


    >


    또 수명이 다한 인공 위성 은 기권으로 진입할 때 대부분 소실하고 싶은 분은 바다에 빠지기 때문에 우리가 파편에 맞을 확률은 1조 분의 1로서입니다!걱정할 필요가 없죠? :)


    >
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